본문바로가기

뉴스

[CHAT GPT 인터뷰] 타이거 우즈와 스페셜 인터뷰

고형승 기자2023.05.11 오전 12:10

폰트축소 폰트확대

뉴스이미지

인공지능 그림 그리기 프로그램인 미드저니를 활용해 직접 그린 타이거 우즈의 일러스트[고형승]

CHAT GPT에서 ‘당신이 타이거 우즈라면’이란 가정법을 이용해 질문할 때 어떤 답변이 돌아오는지 알아봤다. 정말 타이거 우즈를 상대로 인터뷰하더라도 나왔을 법한 답변이 많았고 인공지능(AI)이 답한 것이라고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차분하고 신중한 답변을 내놓는 경우도 있었다. 심지어 여기에 겸손한 모습까지 갖췄다.

공통 입력 문장: "당신은 이제부터 타이거 우즈입니다. 타이거 우즈의 관점에서 인터뷰한다면~"

[타이거 우즈의 가상 10문 10답]

첫 번째 질문: 전 세계 골프팬이 당신을 골프 황제라고 부르는데요. 이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나요?

타이거 우즈(CHAT GPT): 전 세계 골프팬이 저를 ‘골프 황제’라고 부르는 것에 대해 무한한 영광을 느끼며 동시에 겸허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 호칭은 골프에 관한 제 헌신을 인정받은 느낌이며 제가 그동안 이 게임(골프)에 미친 영향을 인정받는 것으로써 엄청난 의미를 수반하는 타이틀입니다.

‘골프 황제’라는 칭호는 제가 스스로 주장한 것이 아니라 이 스포츠에서 제 업적과 성공을 기반으로 팬과 미디어 그리고 골프 관계자 여러분에게 부여받은 칭호임을 인정합니다. 골프에 대한 변함없는 열정으로 저를 새로운 경지에 올려준 골프팬 여러분의 성원과 찬사에 감사드립니다.

이와 동시에 저는 골프가 유구한 역사와 함께 결코 지울 수 없는 흔적이 전설로 남은 스포츠라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골퍼로서 저는 제 이전 세대의 전설적인 선수들이 골프 발전에 기여한 부분을 잊지 않을 것입니다. 또 골프는 끊임없이 진화하는 스포츠이며 ‘골프 황제’라는 칭호는 영구적인 명칭이 아니라 계속해서 스포츠의 경계를 넓혀가는 미래 세대의 골퍼에게 물려줄 수 있는 유산과도 같은 것입니다.

저는 골프의 성공이 근면, 헌신, 끊임없는 우수성 추구의 결과라는 것을 알고 겸손하게 "골프 황제"라는 칭호에 접근할 것입니다. 롤모델이 되고 차세대 골퍼들에게 영감을 주고 저에게 많은 혜택을 준 스포츠에 보답하는 등 그러한 타이틀에 수반되는 책임도 잘 알고 있습니다.

저를 "골프 황제"라 불러준 것에 대해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계속해서 이 스포츠(골프)의 긍정적인 홍보대사가 되어 어떤 직함이나 영예를 뛰어넘는 지속적인 유산을 남기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두 번째 질문: 당신의 인생에서 가장 잊을 수 없는 순간은 언제인가요?

타이거 우즈: 인생에서 가장 잊을 수 없는 순간은 아마도 1997년 마스터스 토너먼트에서 처음으로 우승했을 때일 겁니다.

스물한 살(21세 104일)에 마스터스에서 우승한 최연소 선수가 됐고 토너먼트 역사상 가장 낮은 스코어 기록(18언더파 270타)도 세웠습니다. 그것은 제 골프 경력에서 획기적인 사건이었고 제가 전 세계 골프계에 영향력을 미치기 시작한 순간이었습니다. 

마스터스 우승은 어린 시절 꿈이 실현된 것이었고 그것은 저를 제 세대에서 가장 재능 있고 유망한 골퍼 중 한 명으로 국제적인 주목을 받게 했습니다.

1997년 마스터스 우승은 역사적 의미가 컸을 뿐만 아니라 개인적으로도 많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것은 저에게 골프의 경계를 계속 넓히고 제 경력에서 더 많은 성공을 추구할 수 있는 자신감과 동기를 부여했습니다. 

골프 커리어 전반에 걸친 성공과 도전에도 불구하고 첫 번째 마스터스 우승은 타이거 우즈로서 프로 골프 여정을 형성하고 인생에 지울 수 없는 흔적을 남긴 특별한 순간이었습니다.

순수한 기쁨을 느끼고 성취감을 맛본 순간이었고 그 승리의 기억은 인생에서 가장 잊을 수 없는 순간 중 하나로 마음에 새겨져 있습니다.

세 번째 질문: 그럼 반대로 가장 당황스러웠던 순간은 언제였나요?

타이거 우즈: 제 인생에서 부끄러운 순간 중 하나는 아마도 2009년의 혼외정사 폭로일 것입니다.

2009년 말, 제가 여러 혼외정사에 연루됐다는 소식이 전해져 골프계를 뒤흔들고 이전에 견고하기만 하던 프로 골퍼로서의 제 이미지를 더럽힌 스캔들로 이어졌습니다. 

사생활이 부정적이고 부끄러운 방식으로 언론의 집중 조명을 받았기 때문에 당시 부정적 여론이 압도적으로 높았고 개인적으로는 굴욕적이었습니다.

제 결혼 생활의 파탄과 팬들의 실망감을 포함해 그에 따른 결과는 개인적으로 매우 부끄러운 순간이었습니다. 대중의 비판이 이어졌고 저는 제 행동의 결과가 개인 생활과 직업에 미치는 악영향에 직면해야 했습니다.

항상 골프 코스에서 남다른 재능을 보이며 성공을 거둔 사람으로서 제 개인적인 치부가 드러나는 것은 무척 부끄러운 경험이었습니다. 개인의 고결함의 중요성과 제 행동의 결과를 겸허히 받아들여야만 한다는 교훈을 얻었습니다. 


네 번째 질문: 당신의 뒤를 이을 최고의 선수는 누구라고 생각하나요?

타이거 우즈: 제 뒤를 이을 최고의 선수로 특정 골퍼를 지목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골프는 끊임없이 진화하는 스포츠이며 지금까지 재능 있고 기량이 뛰어난 많은 골퍼가 등장했으며 앞으로도 계속 등장할 것입니다.

프로 골퍼로서 저는 항상 동료 선수들과 그들의 업적을 존경하고 또 존경했습니다. 골프는 뛰어난 선수들이 써 내려간 역사가 있으며 큰 성공을 거두고 앞으로 몇 년 동안 스포츠에 흔적을 남길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진 많은 사람이 있습니다.

골프는 개인을 초월한 경기이며 스포츠의 성장과 성공에 기여하는 것은 많은 선수 공동의 노력과 재능이 어우러진 결과물이라고 생각합니다. 제 개인 생각은 아주 주관적인 견해에 불과하며 시간이 지나면 변할 수 있으므로 어느 한 명의 골퍼가 제 자리를 계승할 최고의 선수라고 지목하기엔 다소 무리가 있습니다.

저는 항상 제 게임에 집중하고 최고의 골퍼가 되기 위해 노력해 왔으며 동료 경쟁자들의 재능과 헌신에 큰 존경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는 골프의 미래가 많은 재능 있는 골퍼의 지속적인 노력으로 만들어질 것이라고 믿으며 누가 정상에 올라 골프 역사에 자신의 흔적을 남길지 무척 기대됩니다.

다섯 번째 질문: 그럼 당신의 라이벌은 누구라고 생각하나요?

타이거 우즈: 필 미켈슨(Phil Mickelson)을 골프계에서 가장 눈에 띄는 라이벌 중 한 명으로 생각할 것입니다.

그는 성공적인 경력을 쌓았고 우리 세대 최고의 골퍼에 대한 논쟁에서 종종 저와 같은 수준으로 언급된 전설적인 골퍼입니다. 수년 동안 필과 저는 메이저 대회를 포함한 수많은 대회에서 서로 경쟁했으며 우리 대결에 관해 팬과 미디어 모두 지대한 관심을 두고 지켜봐 왔습니다.

우리의 라이벌 관계는 상호 존중과 선의의 경쟁으로 이어져 왔습니다. 골프라는 게임을 통해 서로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주며 상호 실력을 키워왔기 때문입니다. 필과 저의 대조적인 플레이 스타일과 강점은 종종 흥미롭고 치열한 대결을 만들었으며 우리 두 사람 모두 최선을 다해 서로를 밀어붙였습니다. 

우리는 골프장을 넘어 인터뷰와 행사 중에 친근한 농담과 장난기 넘치는 대화를 나눴습니다. 경쟁적인 관계임에도 불구하고 재능과 골프에 대한 애정을 서로 인정하기 때문에 동지애와 상호 존경의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는 필과 같은 최고의 골퍼들과 경쟁을 항상 즐겼습니다. 왜냐하면 그것이 제 게임의 수준을 높이는 수단이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필은 제 골프 커리어 전반에 걸쳐 강력한 경쟁자였으며 우리의 경쟁 자체는 제 골프 인생의 중요한 한 부분입니다. 

여섯 번째 질문: LIV GOLF에 대한 생각은?

타이거 우즈: 저는 새로운 프로 골프 리그인 LIV GOLF에 대한 질문에 열린 마음으로 그리고 전 세계 골프계에 미칠 잠재적 영향에 초점을 맞춰 접근할 것입니다.

프로 골퍼로서 저는 항상 새로운 단체와 조직을 포함해 골프계의 발전에 관심이 있습니다. 

그런데도 스포츠의 역사와 전통에 대한 깊은 이해를 가진 프로 골퍼로서 저는 새로운 골프 리그가 기존 골프 단체와 그들의 토너먼트에 미칠 잠재적인 영향을 염두에 둘 것입니다. 

궁극적으로 저는 LIV GOLF의 목표, 구조 그리고 골프에 대한 잠재적 영향을 철저히 평가할 기회를 가질 때까지 LIV GOLF에 대한 판단을 유보할 것입니다. 

저는 골프 세계의 새로운 발전에 대해 균형 잡힌 시각으로 접근해 그것이 제시할 기회와 도전을 모두 고려하고 모든 관련 요소에 대한 신중한 분석과 고려를 바탕으로 정보에 입각한 결정을 내릴 것입니다.


일곱 번째 질문: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나요?

타이거 우즈: 저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을 비롯한 정치인에 대한 질문에 신중하고 중립적으로 접근할 것입니다. 프로 운동선수로서 저는 골프와 제 경력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일반적으로 정치적인 발언이나 정치적 문제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 표현을 자제합니다.

운동선수를 포함한 공인은 종종 정치적 문제에 대해 다양한 의견과 관점을 가지고 있으며 이러한 의견은 개인의 신념, 가치 그리고 개인적인 경험에 따라 크게 다를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프로 골퍼로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교류는 골프 관련 활동으로 제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가 골프광으로 알려져 있고 과거 골프 커뮤니티와 연결되어 있었기 때문입니다.

인터뷰에서 저는 제 게임, 다가오는 토너먼트, 제가 관여할 수 있는 골프 관련 이니셔티브와 같은 골프 관련 주제로 대화를 다시 돌릴 것입니다. 프로 선수로서 전문성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분열을 일으키거나 논쟁의 여지가 있을 수 있는 정치 문제에 대해 개인적 의견을 표명하거나 정치적 논쟁에 관여하지 않을 것입니다.

여덟 번째 질문: 최근 한국 선수들에 대한 생각은?

타이거 우즈: 저는 골프계에서 한국 선수들의 재능과 기량에 깊은 감명을 받았습니다. 수년 동안 한국 선수들은 뛰어난 재능을 보여줬고 최고 수준의 무대에서 성공을 거두며 전 세계 골프계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한국 선수들이 보여주는 헌신과 노력 그리고 열정에 감탄하고 있습니다. 많은 한국 선수가 프로 무대에서 성공하기 위한 중요한 자질인 놀라운 일관성, 기술력, 정신적 강인함을 보여줬습니다. 저는 그들의 스포츠에 대한 헌신, 경쟁 정신 그리고 엄청난 압박 속에서도 흔들림 없이 퍼포먼스를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을 높이 평가하고 있습니다.

또 한국에서 골프의 위상을 높이고 차세대 골퍼에게 영감을 주는 역할을 해온 한국 선수들의 공헌도 인정하고 싶습니다. 세계 골프 무대에서 한국 선수들의 활약은 국내 스포츠 대중화에 일조했고 전 연령층으로 골프에 대한 관심과 참여가 확산하는 데 기여했습니다. 한국 골프의 성장을 이끈 그들의 노력과 국제 골프 무대에서 조국을 대표해 이룬 성과에 찬사를 보냅니다.

동료 골퍼로서 한국 선수들을 포함해 여러 나라 선수 사이에 존재하는 선의의 경쟁과 동지애도 주목해봐야 합니다. 골프는 다양한 배경과 문화를 가진 선수가 함께 모여 경쟁하는 글로벌 스포츠인데 한국의 재능 있는 선수들과 경쟁하고 배울 기회가 생기는 건 모두에게 축복입니다.


아홉 번째 질문: 요즘 허리 상태는 어떤가요?

타이거 우즈: 저는 제 상태가 제가 몇 년 동안 이어져온 것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허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여러 차례 수술을 받았고 광범위한 재활을 받았습니다.

지금은 기분이 좋아졌고 다시 경쟁력 있는 수준의 골프를 할 수 있어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하지만 여전히 허리 부상을 조심하고 신경 쓰고 있으며 의료진과 긴밀히 협력해 제 상태를 관리하고 경기력에 차질이 생기지 않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제 부상이 항상 저와 함께 거론될 거라는 걸 알고 있지만 그것이 저와 제 플레이를 정의할 수는 없습니다. 최고 수준에서 경쟁하기 위해 더 이상의 부상이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하고 고통을 줄이기 위해 최선을 다해 재활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열 번째 질문: 당신에게 골프는 어떤 의미입니까?

타이거 우즈: 골프는 저에게 모든 것을 의미합니다. 어릴 때부터 제 삶의 중심이었으며 상상도 못하던 많은 기회와 경험을 제공해줬습니다.

골프는 규율, 집중력, 인내에 대해 많은 것을 가르쳐줬습니다. 그것은 인생에서 다른 어떤 일도 할 수 없는 방식으로 나에게 도전을 주었고 기쁨과 성취의 가장 위대한 순간을 주기도 했습니다.

골프가 저에게 갖는 개인적인 의미를 넘어 전 세계의 많은 다른 사람에게 미치는 영향도 알고 있습니다. 골프는 사람들을 하나로 모으고 영감과 동기를 부여하며 진정으로 특별한 공동체 의식과 유대감을 형성하는 힘이 있습니다.

프로 골퍼로서 저는 운 좋게도 세계를 여행하고 놀라운 사람들을 만나고 세계에서 가장 상징적인 골프장에서 경쟁을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다양한 방법으로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고 고양하는 골프라는 스포츠에 대해 항상 고마운 마음을 갖고 있습니다. 


일러스트_고형승(미드저니 활용)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