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 플라자에 전시된 BMW 신형 차량들
강원도 원주 오크밸리 골프장에서 열리는 국내 유일의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 BMW레이디스챔피언십이 3년 만에 찾아오는 갤러리를 위해 현장에서 즐기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해 인기다.
국내 골프 대회 최초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여 갤러리들에게 새로운 골프 경험을 선사한다. 갤러리 친화형 버전으로 제작된 공식 어플리케이션에는 자체 티켓팅 시스템을 구축하여 지류 티켓을 대체하는 디지털 형태로 앱에 구현했으며, GPS 기능을 이용한 선수 실시간 위치 확인, 조편성 결과, 리더보드 등 대회 운영과 관련한 기본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갤러리 셔틀버스 혼잡도 확인, 식음료 비대면 주문 등 갤러리를 위한 편의성도 더욱 강화했다. 대회장을 방문한 갤러리들은 앱을 통해 확인 가능한 셔틀 도착 시간에 맞춰 탑승을 진행하는 등 대회장 방문과 귀가 대기 시간을 줄일 수 있어 편리하고 원활한 셔틀 탑승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또한 프리미엄 갤러리 서비스도 함께 준비 중이다. 한정 판매로 제공하는 BMW 엑설런스 클래스 패키지 관람권 구매자는 18번 홀 그린 앞에 위치한 2층 규모의 대형 BMW 엑설런스 라운지에서 선수들의 짜릿한 플레이와 오크밸리C.C의 멋진 경관을 함께 감상할 수 있다. 이외에도 라운지 내 케이터링 서비스를 제공하고 BMW 7시리즈를 통해 VIP 주차장에서 대회장까지 쇼퍼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최적의 관람 환경을 선사할 계획이다.
갤러리 플라자의 BMW 차량
대회장에서만 볼 수 있는 BMW의 럭셔리 클래스 전시 차량도 또 하나의 차별화된 관람 포인트다. BMW 코리아는 2019년부터 매 대회마다 국내 최초 공개 모델의 데뷔 무대를 선사해왔으며, 올해 대회에는 웅장한 존재감과 고급스러움이 한층 강화된 플래그십 SAV ‘BMW 뉴 X7’을 국내 최초로 공개한다.
갤러리를 위한 프로모션 역시 다채롭다. 대회 공식 부스인 갤러리 플라자 내부에는 BMW 브랜드 센터를 마련하여 다양한 BMW 라이프 스타일 MD 제품을 전시 및 판매하며, BMW 코리아 미래재단 부스에서는 현장에 방문하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주니어 캠퍼스 자동차 만들기 키트 제공하고 기부 참여자에 대한 럭키드로우 이벤트를 진행한다.
여기에 BMW 밴티지 골프 체험 이벤트도 진행한다. BMW 브랜드 센터에 마련된 골프존 스크린 경기를 통해 랭킹 별 주어지는 포인트를 합산하여 다양한 경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또한 대회 전반에 종이 사용을 최소화하는 제로 웨이스트 실천과 함께 현수막, 타이어, 자동차 폐기물 등 산업 폐기물을 활용하는 업사이클링 굿즈와 대회 기념품도 함께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