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뉴스

[CHAT GPT 인터뷰] 잭 니클라우스와 스페셜 인터뷰

고형승 기자2023.06.07 오전 10:30

폰트축소 폰트확대

뉴스이미지

잭 니클라우스와 CHAT GPT를 이용해 가상 인터뷰를 진행했다

CHAT GPT에게 먼저 스포츠 전문 기자로서 ‘잭 니클라우스에게 던질 질문 10개를 보여달라’고 요청했다. 그러자 CHAT GPT는 ‘스포츠 기자로서 골프의 전설 잭 니클라우스와 인터뷰하는 건 놀라운 기회가 될 것이다. 잭 니클라우스에게 흥미로운 답변을 받아낼 수 있는 10가지 획기적인 질문이다’라면서 답변을 내놨다.

다음은 10개의 질문에 ‘살아 있는 전설 잭 니클라우스로 빙의해 답변해달라’고 요청했다. 그러자 잭 니클라우스가 답했을 법한 문장을 쏟아냈다. 그리고 심지어 당시의 감정까지 디테일하게 표현했다. 역할을 바꿔가며 CHAT GPT가 스스로 묻고 스스로 답한 것이다. 과거 한국에 방문한 잭 니클라우스와 조우해 인터뷰한 경험이 있는 기자로서는 소름이 돋는 순간이었다.


[잭 니클라우스의 가상 10문 10답]

첫 번째 질문: 선수 생활을 통해 셀 수 없이 많은 메이저 대회에서 뛰었고 놀라운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돌이켜보면 어떤 승리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며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잭 니클라우스: 제 경력을 통틀어 단 한 번의 승리를 가장 의미 있는 것으로 꼽기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굳이 고르라면 1986년 마스터스에서의 우승이라고 하겠습니다. 46세의 나이로 6번째 그린재킷을 입게 된 저에게는 아주 특별한 순간이었습니다. 우승은 나이가 골프의 한계가 될 수 없다는 것을 증명한 순간이기도 했습니다.


두 번째 질문: 골프는 처음 등장한 이후 크게 발전했습니다. 게임에서 가장 중요한 변화는 무엇이며 오늘날 골프를 플레이하고 즐기는 방식에 어떤 영향을 미쳤다고 생각하십니까?

잭 니클라우스: 골프는 실제로 수년에 걸쳐 수많은 변화를 겪었습니다. 장비의 기술 발전은 게임에 혁명을 일으켜 플레이어가 공을 더 멀리 칠 수 있게 했습니다. 전략적인 샷 메이킹에 중점을 두면서 코스 디자인도 발전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플레이어와 관중 모두에게 게임을 더욱 흥미롭고 도전적으로 만들었습니다.

세 번째 질문: 당신은 항상 정신적 압박 속에서도 이를 극복하고 플레이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선수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중요한 순간에 집중력을 유지하고 침착하게 플레이하는 데 도움이 된 특별한 전략이나 비결을 공유할 수 있습니까?

잭 니클라우스: 정신적 강인함은 항상 내 게임의 중요한 측면이었습니다. 제가 사용한 전략 중 하나는 결과보다 과정에 집중하는 것이었습니다. 저는 각 샷을 일련의 작은 작업으로 나누어 집중력을 유지하면서 신경이 분산되는 것을 최소화했습니다. 시각화와 긍정적인 혼잣말도 자신감을 키우고 압박감 속에서 침착함을 유지하는 핵심 요소였습니다.

네 번째 질문: 골프 코스 디자인은 당신의 열정이 담겨 있으며 많은 유명 코스에 당신의 시그니처가 담겨 있습니다. 골프 코스를 설계할 때 따르는 핵심 원칙은 무엇인가요?

잭 니클라우스: 골프 코스 디자인은 수년 동안 내 열정을 보여줄 수 있는 작업물이었습니다. 코스를 설계할 때 저는 도전과 경기 가능성 사이의 균형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고 믿습니다. 모든 기술 수준에 대해 공정한 테스트를 제공하면서 좋은 샷에 대해 보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연 요소를 통합하고 기존 지형을 존중하는 것도 코스의 무결성과 아름다움을 보존하는 데 중요합니다.


다섯 번째 질문: 성공적인 골퍼이자 사업가로서 다양한 자선 사업에 참여해 왔습니다. 마음에 와닿는 특정 자선 프로젝트가 있나요?

잭 니클라우스: 자선 활동은 항상 제 마음을 움직이고 늘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믿고 있습니다. 소아 건강 관리에 중점을 둔 ‘니클라우스 어린이 건강 관리 재단(Nicklaus Children's Health Care Foundation)’은 제가 깊이 생각하고 관여하는 부분입니다. 저는 지역 사회에 환원하고 아이들에게 가능한 최고의 의료 서비스와 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여섯 번째 질문: 라이더컵은 미국과 유럽 팀 간의 치열한 경쟁이었습니다. 라이더컵이 독특하고 강렬한 이벤트인 이유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며 참가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경험이나 순간이 있습니까?

잭 니클라우스: 라이더컵은 매우 독특하고 치열한 경쟁입니다. 팀으로 경쟁하는 것은 동지애를 느낄 수 있고 이에 따라 팀이 하나로 똘똘 뭉칠 수 있게 됩니다.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이라면 제가 캡틴으로 참여한 1987년 라이더컵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때의 패배(미국은 1985년에 이어 1987년에도 유럽에 패했다)는 마음이 아프지만 라이더컵의 미래(흥행)를 위해서는 좋은 일이었습니다. 미국은 잘 싸웠지만 우리에게는 세베 바예스테로스(스페인)가 없었습니다.


일곱 번째 질문: 많은 골퍼가 롤모델이자 영감의 원천으로 당신을 지목합니다. 게임에서 자신의 발자취를 남기기 위해 노력하는 젊은 골퍼들에게 조언을 해주신다면요?

잭 니클라우스: 골퍼 지망생들에게 조언하고 싶은 것은 명확한 비전을 갖고 원대한 목표를 세우라는 것입니다. 골프에서 성공하려면 헌신, 노력, 인내가 필수적입니다. 그러나 균형 잡힌 생활 패턴을 유지하고 여행 자체를 즐기며 ‘골프는 단지 게임일 뿐’임을 기억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도전을 받아들이고 실패로부터 배우고 항상 오늘보다 나아지기 위해 노력하십시오.

여덟 번째 질문: 골프는 기록되지 않은 규칙과 에티켓으로 유명합니다. 골퍼가 이러한 전통을 유지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하며 이것이 게임의 전반적인 경험에 어떤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잭 니클라우스: 불문율과 골프 에티켓을 지키는 것은 골프 정신의 기본입니다. 동료 선수, 코스, 골프의 전통에 대한 존중은 성실성과 스포츠맨십을 키웁니다. 관련된 모든 사람의 전반적인 경험을 향상하고 골프를 독특하게 만드는 오랜 가치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아홉 번째 질문: 당신은 골프의 성장과 세계화를 목격했습니다. 앞으로 스포츠가 어떻게 발전할 것으로 보십니까? 그리고 더 많은 갤러리를 끌어들이고 참여시키기 위해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잭 니클라우스: 골프의 미래는 엄청난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게임의 핵심 원칙에 충실하면서 변화하는 시대에 적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혁신을 수용하고 젊은 세대를 지속해 참여시키고 골프를 더욱 접근이 용이한 스포츠로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더 짧은 경기 시간, 가족 친화적인 환경, 다양한 경기 포맷의 증가와 같은 지향점은 더 많은 청중을 유치하고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열 번째 질문: 당신의 놀라운 경력을 되돌아볼 때 골프계에 어떤 유산을 남기고 싶고 미래 세대의 골퍼와 팬들에게 어떻게 기억되고 싶습니까?

잭 니클라우스: 제 경력을 되돌아볼 때 스포츠와 다른 사람들의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사람으로 기억되기를 바랍니다. 저는 골프의 경계를 허물고 영역을 넓히기 위해 노력했지만 더 중요한 것은 영감을 주고 돌려주는 것을 목표로 했습니다. 성실하게 게임을 플레이한 플레이어, 기억에 남는 코스를 만든 디자이너, 변화를 가져온 박애주의자로 기억될 수 있다면 충분히 만족한 삶을 살았다고 생각할 것입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