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뉴스

고진영 메이저 시즌 3승 놓쳤지만 안니카어워드 수상

이지연 기자2019.08.05 오전 2:58

폰트축소 폰트확대

뉴스이미지

5일 열린 최종 라운드 18번 홀에서 버디 퍼트가 홀 앞에서 멈춰서자 아쉬워하고 있는 고진영.

고진영의 위대한 도전이 멈춰 섰다.

5일(한국시간) 잉글랜드 밀턴 케인즈의 워번골프장 마키 코스(파72)에서 열린 미국여자프로골프협회(LPGA) 투어 시즌 마지막 메이저 AIG 브리티시여자오픈 최종 라운드.

메이저 2개 대회 연속 우승이자 한시즌 메이저 3승에 도전한 고진영은 이날 '필승 유니폼'을 입고 나왔다. 올 시즌 첫 우승을 거둔 뱅크 오브 호프 파운더스컵과 메이저 첫승을 안겨준 ANA 인스퍼레이션에서 입은 옷을 그대로 입었다. '골프 황제' 타이거 우즈(미국)의 붉은 셔츠와 검은 바지처럼 선수들에게 의상은 단순한 의상 그 이상의 의미다.

올 시즌 3승 중 2승을 가져다준 의상을 입고 나온 고진영은 전반부터 우승 경쟁에 뛰어들었다. 선두 히나코에 4타차 공동 4위로 출발한 고진영은 5번 홀부터 7번 홀까지 3홀 연속 버디로 전반에만 3타를 줄였다. 선두로 출발한 히나코가 3번 홀(파4)에서 4퍼트로 더블보기를 범하면서 12언더파로 내려앉자 우승 경쟁은 혼전 양상이 됐다.

고진영은 후반 첫 홀인 10번 홀(파4)에 이어 12번 홀(파4)에서 특유의 날카로운 아이언 샷을 앞세워 2m 버디를 연거푸 잡아냈다. 13번 홀(파4)에서도 1.5m 버디가 나오면서 공동 선두까지 올랐다.

그러나 버디 홀인 파5, 15번 홀의 플레이가 아쉬웠다. 티샷을 잘 보냈지만 두 번째 샷을 벙커에 빠뜨리면서 3온, 2퍼트로 파에 그쳤다. 16번 홀(파3)에서도 3m 가량의 버디 기회가 왔지만 살리지 못했다.

선두에 1타 차로 18번 홀(파4)에 들어선 고진영은 8m 가량되는 긴 버디 퍼트가 홀 바로 앞에서 멈춰서면서 연장전 합류 기회도 얻지 못했다. 최종 합계 16언더파. 최종 합계 18언더파를 기록한 시부노 히나코(일본)에게 2타가 부족해 단독 3위로 경기를 마쳤다.

지난주 폭우와 살인적인 무더위 속에 에비앙 챔피언십에서 시즌 두 번째 메이저 우승이자 3승째를 거둔 고진영은 피로가 쌓인 몸으로 이번 대회에 출전했다.

메이저 2개 대회 연속 우승, 한 시즌 메이저 3승 우승에 스포트라이트가 쏟아졌지만 결코 쉽지 않은 도전이었다. 이번 대회를 앞두고 연습 라운드를 한 번 밖에 하지 못했을 만큼 빡빡한 스케줄과 누적된 피로를 안고 대회를 시작했다.

그러나 고진영은 3라운드까지 순항했고, 시즌 마지막 메이저 대회를 단독 3위로 마쳤다. 고진영으로서는 아쉽지만 최선을 다한 경기였다.

고진영은 이로써 시즌 첫 메이저 ANA 인스퍼레이션과 에비앙 챔피언십 우승 그리고 이번 대회 3위 등 시즌 세 차례 메이저 톱 3 입상으로 메이저 대회에서 최고 활약을 펼친 선수에게 주는 '안니카 어워드' 수상자가 됐다. 한국 선수로는 2015년 박인비, 2017년 유소연에 이어 세 번째 수상이다.

이지연 기자 easygolf@joongang.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