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뉴스

6라운드 5위 이정은 "1등을 목표로 남은 2라운드를 칠래요"

이지연 기자2018.11.02 오후 8:06

폰트축소 폰트확대

뉴스이미지

"1등을 목표로 해야죠."

'핫 식스' 이정은이 미국여자프로골프협회(LPGA)투어 퀄리파잉(Q) 시리즈 6라운드에서 단독 5위에 올랐다.

이정은은 2일(한국시간)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 파인 허스트 7번 코스(파72)에서 열린 6라운드에서 4타를 줄여 중간 합계 11언더파로 전날보다 한 계단 오른 단독 5위가 됐다. 중간 합계 14언더파를 기록한 사라 슈메첼(미국), 클라라 스필로바(체코) 등이 공동 선두다.

이정은은 경기 뒤 “지금까지 치른 5라운드 중 가장 만족할만한 라운드였다. 계속 70타대를 치다가 처음으로 60타대 스코어를 내서 만족한다. 남은 이틀도 오늘처럼만 하면 좋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Q시리즈는 2주에 걸쳐 총 8라운드로 진행되며, 상위 45명에게 내년 시즌 LPGA투어 시드를 준다. 6라운드까지 이정은의 컨디션이라면 남은 라운드에서 큰 이변 없이 내년도 시드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이정은이 미국 진출을 결정한 것은 아니다. 그는 “(미국 진출에 대해서)아직은 모르겠다. Q시리즈가 끝난 뒤 한국에 가서 가족들과 상의를 해보고 결정 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래도 목표는 1등 통과다. 이정은은 “1등 스코어를 따라가려고 생각하고, 1등을 목표로 플레이를 할 것”이라고 각오를 밝혔다.

이지연 기자 easygolf@joongang.co.kr

관련기사